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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미드스몰캡] 감성코퍼레이션 - ‘캠핑계의 샤넬, Snowpeak ’를 등에 업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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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리서치 댓글 0건 작성일 23-06-05 06:4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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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S투자증권 미드스몰캡·지주회사·비상장 Analyst 김수현

[미드스몰캡] 감성코퍼레이션 - ‘캠핑계의 샤넬, Snowpeak ’를 등에 업다
투자의견 : 매수
목표주가 : 5,500원 (신규)
현재주가 : 3,695원 (신규)
Upside : 48.8%

1. 대만과 중국에서의 성공 여부가 리레이팅 요소
- 동사는 일본 스노우피크로부터 어패럴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를 취득해 한국, 중국, 대만에 진출 가능
- 4월 말 대만에 진출, 중국은 내년 상반기부터 시험대에 오를 것

2. 투자 포인트 1) -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
(1) 대만
- 대만에 진출한 스노우피크 캠핑 장비 매출은 매년 30~40% 이상 성장 중
- 대만에서 국내보다 10% 이상 높은 가격으로 판매 중
- 동사는 1) 고가 브랜드 이미지, 2) 대만의 일본 제품에 대한 선호도로 성공 가능성 높음

(2) 중국
- 일본 스노우피크는 이미 중국 현지 파트너사와 JV설립 후 일부 도매 한정 판매(22년 매출 성장률 70%)
- 23년부터는 중국 시장 내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 및 24년 완전 가동 목표 발표
- 동사도 7~8월 내에 중국 로컬 대형 의류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예상
- 중국의 취미 수준 캠핑족은 2030년까지 2.1억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들은 의류에서 고가의 브랜드 선호할 것

3. 투자 포인트 2) - 변수만 없다면 국내에서의 성공 가능성 가시화 구간
- 스노우피크는 1) 가격 정책, 2) 품질 차별화, 3) 감성 마케팅 등으로 국내에서 대중화 단계로 진입했다고 판단
- 현재 백화점뿐만 아니라 아울렛 등으로 확장 중(매장 수 기준 '20년 42개 -> '23F 170개)

4. 투자 시 Check point
- 라이선스 갱신은 5년 주기이며 '24년 10월 갱신 시점이지만 지분구조 등으로 미갱신 리스크 매우 미미하다고 판단
- 향후 규모의 경제 달성을 위해 10~20대와 여성 고객 확보가 주요 쟁점이 될 것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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