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지주회사] 두산-NDR 후기: EV향 전장 소재 사업 본격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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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리서치 댓글 0건 작성일 22-11-09 06:50본문
DS투자증권 지주회사/미드스몰캡/비상장 Analyst 김수현
[지주회사] 두산-NDR 후기: EV향 전장 소재 사업 본격화
투자의견 : 매수(유지)
목표주가 : 130,000원(유지)
현재주가 : 88,600원
Upside : +46.7%
1. 글로벌 최초 EV향 PFC (Patterned Flat Cable) 사업 본격화
· 자체 개발한 EV용 PFC는 기존 구리전선 대비 1/7의 무게이며 부피 또한 80% 작음
· 전기차 전장 기준 3m까지 대응 가능
· 궁극적으로 1) 배터리팩 원가 절감 , 2) 주행거리 개선이 주요 기대 효과
2. 2023년부터 EV PFC 매출 본격화 -> 시장 규모는 상당할 전망
· 21년 일본, 미국 및 독일 핵심 완성차 업체 인증 획득
· 올해 베트남에 생산 공장 완공 후 양산에 들어간 것으로 파악
· 일본 완성차 및 독일 완성차 업체와 수주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
· 23년 매출액 300~500억원, 24년 매출액 약 1천억원 돌파 전망
3. 유럽 최악의 상황에서도 로보틱스 M/S 확대
· 로보틱스는 북미 비중 증가와 기저 효과로 인해 4분기 예상 매출 성장률은 70% 내외로 예상
· 글로벌 M/S는 기존 5위에서 한 단계 상승할 것으로 보임
· 국내 상장사 중 해외 시장 판매 실적 및 레퍼런스 보유한 유일한 로봇 제조사로 로봇 관련주 대표 proxy로 판단
DS투자증권 리서치 텔레그램 링크 : https://t.me/DSInvResearch
[지주회사] 두산-NDR 후기: EV향 전장 소재 사업 본격화
투자의견 : 매수(유지)
목표주가 : 130,000원(유지)
현재주가 : 88,600원
Upside : +46.7%
1. 글로벌 최초 EV향 PFC (Patterned Flat Cable) 사업 본격화
· 자체 개발한 EV용 PFC는 기존 구리전선 대비 1/7의 무게이며 부피 또한 80% 작음
· 전기차 전장 기준 3m까지 대응 가능
· 궁극적으로 1) 배터리팩 원가 절감 , 2) 주행거리 개선이 주요 기대 효과
2. 2023년부터 EV PFC 매출 본격화 -> 시장 규모는 상당할 전망
· 21년 일본, 미국 및 독일 핵심 완성차 업체 인증 획득
· 올해 베트남에 생산 공장 완공 후 양산에 들어간 것으로 파악
· 일본 완성차 및 독일 완성차 업체와 수주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
· 23년 매출액 300~500억원, 24년 매출액 약 1천억원 돌파 전망
3. 유럽 최악의 상황에서도 로보틱스 M/S 확대
· 로보틱스는 북미 비중 증가와 기저 효과로 인해 4분기 예상 매출 성장률은 70% 내외로 예상
· 글로벌 M/S는 기존 5위에서 한 단계 상승할 것으로 보임
· 국내 상장사 중 해외 시장 판매 실적 및 레퍼런스 보유한 유일한 로봇 제조사로 로봇 관련주 대표 proxy로 판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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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파일
- Doosan_221109.pdf (1.0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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